2011년 3월 1일 주요 포털 로고 디자인2011년 3월 1일 주요 포털 로고 디자인

Posted at 2011. 3. 1. 11:51 | Posted in 로고이벤트

일단 다음 포털의 디자인이 제일 신선했답니다.

태극기를 드래그해서 봉대에 가져다 놓으면 태극기를 게양하게되는 일종의 사용자 참여형 디자인이였습니다. 태극기를 온라인으로나마 게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맘이 따뜻해졌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태극기가 펄럭이는 효과가 있들어가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끝입니다. 좀 밋밋한 면이 보입니다.


네이트의 경우 유관순 누나로 추정되는 여성분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카피를 한 줄 넣어놨습니다. 역사 공부도 할겸해서 한번더 외워봅니다. 3.1운동은 1919년에 일어난 일입니다.

파란의 경우 뭔가 표현하려고한듯한데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관련 자료 중에서 발표문(혹은 선언문?)일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다지 느낌이 안옵니다.


야후 태극기 하나로 네이버와 동일하게 퉁쳤습니다. 심플하지만 뭔가 허전한 구석이 있습니다.

MSN을 살펴볼까요? 무궁화와 태극기 그리고 카피한줄 뭔가 다 섞어놨습니다만... 로고부터 섞어찌게수준(조인스마크, MSN마크, 마소나비)이라 다 따로 노는 느낌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쿨한 Google을 볼까요. 3.1절은 얘네들에겐 별 날이 아닌가봅니다. 딱 로고뿐이군요.

이젠 90년도 더된 3.1절... 그 의미를 어떻게 기억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학생때는 국사공부의 일부였는데, 지금은 어떻게 기억해야할지 고민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