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1일 만우절 관련 주요 인터넷 이벤트2011년 4월 1일 만우절 관련 주요 인터넷 이벤트

Posted at 2011. 4. 1. 15:33 | Posted in 로고이벤트




예전에 만우절 이벤트로 PC통신 화면으로 포털 메인이 꾸며져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정확히 어떤 포털이였는지 기억이 안나서 찾아봤습니다. 2009년 만우절의 파란 메인이었네요. 하이텔의 접속 화면으로 꾸며져있었네요. 스샷(더보기 CLICK)을보니 PC통신시절이 생각납니다. 그 모뎀의 접속소리가 막 들려오는 것 같아요:D


2011년에는 어떤 이벤트들이 있었을까 싶어서 인터넷마실을 다녀왔습니다. 국내 서비스 중인 주요 포털 중에선 네이트의 만우절 이벤트만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네이트를 처음 들어서면 기존 네이트 로고 대신 '쵸재깅'이라는 글이 떡하니 나와있습니다. 센스 좋으신 분들은 cyworld를 키보드가 한글인 상태에서 자판의 영어를 입력하면 '쵸재깅'으로 나오는 것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SNS의 활성화로 cyworld가 다소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cyworld를 강조하려는 기획인 것으로 보입니다.

2011년 4월 1일 네이트 메인



네이트는 이 외에도 우측 상단에도 만우절 이벤트를 숨겨놨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저기 있는 사항은 신경을 그다지 많이 안쓰고 글자의 가독성도 떨어지는 관계로 눈에는 잘 안들어옵니다. 총 5가지의 만우절 이벤트를 걸어놨습니다. 1가지는 위의 네이트 스샷에 나와있는 필숙과 제이슨의 한무대라는 소식입니다. 나머지 4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의 경우엔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올해는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만우절 포스팅을 보다보면 유튜브 100주년 기념 이라는 센스를 보여줍니다. 사실 유튜브 서비스는 100년이 안되었거든요:D 일본 구글에서는 로고 이벤트를 했다고합니다. 로고를 클릭하시면 초등학교 1~3학년,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 분야로 나누어 학생들이 직접 그린 구글의 로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1년 4월 1일 일본 구글 메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등을 유명한 블리자드는 매년 센스있는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했었습니다. 올해도 예외가 없더군요.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WOW의 새로운 이벤트나 서비스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는 배틀넷에 실버리그와 핑크리그를 만들어서 서비스 하겠다고 하였으며 그외에 유닛 이름 변경 등을 알려왔습니다. 실제로 핑크리그가 만들어진다면 흥미진진하겠더군요;;; 하지만 그럴리가 없겠지요;;; 디아블로의 경우 WOW의 가몬이 카오방에 등장하여 젖소왕 가몬으로 등장한다는군요;;; WOW는 슈퍼스타B로 요즘 한창 대세인 오디션 프로그램을 패러디 했습니다. 각 페이지별로 세세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기획자가 세심하게 신경써서 기획한 티가 많이 납니다.

2011년 4월 1일 블리자드 코리아 메인


맥관련 커뮤니티인 KMUG에서도 이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미 09년도에 파란에서 했던 만우절 이벤트라 임펙트가 약하긴 하였으나 그래도 옛향수를 느끼게 해줘서 좋았습니다. 주소를 입력하시면 모뎀 접속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엔터키를 눌러서 exit를 누르면 기존의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만우절 이벤트를 충실히 즐기시려면 어떻게 서비스 되는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게시판 조회까지 모두 다 됩니다. Goooooooood!!!


주요 연애인 팬클럽에서도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한번쯤 인터넷 마실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한번 다녀오시면 여러분의 센스력이 +5되실겁니다.

☞만우절 이벤트 더보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