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폭'이란 단어, 그 뜻을 정확히 아시고 쓰시나요?'열폭'이란 단어, 그 뜻을 정확히 아시고 쓰시나요?

Posted at 2011. 4. 11. 16:36 | Posted in 은어

바야흐로 준말의 시대입니다. 준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젊은 세대와의 대화에서 말이죠.

'열폭'이란 단어는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종종 보이게됩니다. 주로 댓글을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의도로 그러한 단어를 사용하게되었을까요?

준말은 보통 단어의 머릿말을 따와서 만듭니다. '열'은 '열등감'에서 따왔습니다. '폭'은 '폭발'에서 따왔습니다. 열폭의 뜻은 '열등감 폭발'입니다. 우월한 능력 등을 보여주는 기사나 자랑글에서 비아냥거리는 댓글에 댓글을 달때 '열폭하지 마세요'라고 남길 수 있습니다. 작성자의 시기와 질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열폭'을 달리 해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몹시라는 은어인 '열라'에서 '열'을 '폭발'에서 '폭'을 가져온 것으로 보는 것이죠. 즉 몹시화나는 상태라고 자의적으로 판단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나 그렇게 사용하시면 들으시는 분들께서 화자를 오해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은어역시 일종의 약속된 언어입니다. 정확한 의미를 아시고 사용하시면 좋으실 것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다면 손가락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D


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